
재택근무가 일상이 된 요즘,집에서도 집중력을 높이고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합니다.오늘 안내드릴 10가지 실천 팁을 통해 더욱 체계적이고 상쾌한 하루를 보내보세요! 1. 명확한 일과 시작·종료 시간 정하기 ⏰규칙적인 출퇴근 루틴 만들기예: 오전 9시에 시작, 오후 6시에 종료알람 설정으로 시작과 끝을 체감업무 시간 외 일은 철저히 차단이메일·메시지 답장은 다음 날로 미루기👉 효과업무와 개인 시간이 분리되어 혼란이 줄어드니 집중력이 높아져요.2. 전용 업무 공간 만들기 🧑💻책상/의자+조명+필요 소품만 두기하루 일과 외 공간 이용 자제 (휴식시간은 다른 공간으로!)배경·소리 차단을 위해 커튼·헤드폰 활용TIP창가 옆 작은 코너라도 좋습니다. 업무 공간이 시청각 신호로 ‘일’ 상태를 알 ..